솔직하고 담백한 진료, 웃음과 건강이 함께하는 솔담현경철한의원

 
"독감예방, 잠이 중요"
글쓴이 : 솔담현경철한의원
      조회 : 80회       작성일 : 2019-11-13 11:54  

제민일보 신문001.jpg

 

 

독감 예방, 잠이 중요

 

얼마 전 2019년 들어 처음으로 독감(인플루엔자) 바이러스가 발견됐다는 뉴스가 나왔다. 독감 유행을 걱정해야 하는 시기가 됐다.

 

표준예방접종표를 보면 생후 6개월 이상 만 5세까지는 매년 독감 백신을 접종하게 돼 있지만, 12세까지는 무료 접종을 받을 수 있다. 하지만 독감예방접종을 받는다고 해서 독감이 걸리지 않을 것이라고 안심하면 안 된다. 독감예방접종 후에도 독감에 걸리는 경우가 있다.

 

미국질병관리본부는 독감예방접종을 통해 독감 이환율과 사망률을 낮추는 효과는 60% 정도로 보고하고 있다. 외출시에는 마스크를 꼭 하고 외출 후에는 손 씻기와 양치질을 꼼꼼히 해야 한다. 기침 에티켓도 지킨다. 이런 개인위생은 독감이나 다른 호흡기 바이러스의 전염을 줄이기 위한 것이다.

 

 독감예방접종도 하고 위생 수칙을 지켜도 부족한 감이 있다.”

 

이 부족함을 채우기 위해서는 면역력에도 신경 써야 한다. 면역력이 좋아야 병에 걸릴 확률이 줄고, 걸려도 쉽게 이겨낼 수 있다.

 

면역력이 좋아지려면 잠에 신경 써야 한다. 우리 몸은 수면 중 낮에 활동하면서 생긴 노폐물을 제거하고 면역력을 회복한다. 계절에 따라 해의 길이 변화가 생기므로 가을, 겨울철 밤에는 좀 더 일찍 잠자리에 들도록 하고 아침에는 좀 더 늦게 일어나도록 한다.

 

충분한 잠은 면역력을 개선시킨다. 환절기만 되면 감기를 달고 살거나 잘 먹지 않고 입이 짧은 아이들, 변비로 고생하는 경우 잠은 어떤지 살펴봐야 한다. 온갖 노력에도 독감이나 다른 호흡기 증상으로 고생하는 아이들은 수면상태와 컨디션을 개선해 면역력을 높이도록 어린이전문한의원과 상담하자.



이전 글 매년 키와 몸무게 측정해서 성조숙증 대비하기
다음 글 면역력으로 비염 이겨내기 - 성장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어서 부모의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.